회장인사말

한국경쟁법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회원님과 방문자분들을 환영합니다.

 

한국경쟁법학회는 경쟁법, 소비자법, 산업규제법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내 학계, 실무계 및 정부, 연구기관 전문가들의 학문 공동체입니다. 

 

우리 학회는 지난 30여년간 국내 경쟁법 등 분야의 연구를 선도하며 학술 분야는 물론이고 정책 및 법조 실무에 독보적인 기여를 해왔다고 자부합니다. 

 

대학 및 연구 기관에 몸담은 학자들과 더불어 법무법인, 법원, 검찰, 기업, 그리고 공정거래위원회 등 정부에 속해 있는 많은 실무가들이 교류하며 함께 성장해 온 문화와 전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쟁법학회는 매년 춘계, 하계, 추계에 걸친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해 오는 한 편, 국제학술대회 및 공동학술대회를 통해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형성 및 교류를 활발히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연간 두 차례(3월, 11월) 발간되는 「경쟁법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서 경쟁법 분야뿐만 아니라 법학계에서도 최고 권위의 학술지 가운데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가 현재의 성과를 거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모든 회원님들의 탁월한 역량과 열정 때문입니다. 

 

한국경쟁법학회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회원님들께서 학회를 기반으로 형성해 오신 교류와 논의의 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한편, 급변하는 경제환경과 기술전환의 시대에 대응하여 한국 사회에 지속적으로 대안과 해법을 제시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은 물론이고 경쟁법과 소비자법, 산업규제법 분야에 관심을 가지신 모든 연구자와 실무가분들께서 한국경쟁법학회라는 훌륭한 연구 및 교류의 장을 통해 활동해 가시기를 기대하고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2월

 

한국경쟁법학회장 신영수

국세청